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전용 e서울사랑상품권 구입, 혜택, 사용 방법

by 그레잇쿵 2022. 8. 8.

고물가시대, 요즘 식당에 가면 음식값이 오르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혼자 사는 1인 가구들은 더욱 힘든 시기일텐데요. 서울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을 이용해 생활비 아끼는 법을 알아봅니다. 식비뿐만 아니라 인터넷 쇼핑을 할 때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인데 서울시민이 아니더라도 구입 가능하고 물론 사용도 가능합니다. 아래 소개해드리는 내용 잘 따라하셔서 알뜰한 소비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e서울사랑상품권 혜택을 꼭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11번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도 11번가에서 e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해 좋은 마우스를 샀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상품권 할인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e서울사랑상품권 구매하는 방법


저는 서울페이플러스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울페이플러스 외에도 ‘신한 쏠’,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앱을 이용하여 상품권을 살 수 있습니다. 이미 다운로드된 앱이 있으면 그대로 사용하시고, 없으시면 서울페이플러스 앱을 추천합니다. 그럼 서울페이플러스앱에서 e서울사랑상품권을 어떻게 구매하는지 스크린샷과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울페이플러스 앱



서울페이플러스 앱 메인화면(홈 화면)입니다. 박스로 표시한 부분에 보면 [상품권구매] 버튼이 있습니다.



E서울사랑상품권 구입



[상품권구매]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서울 지역 상품권 목록이 나옵니다. e서울사랑상품권은 제일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아래에 서울중구사랑상품권은 서울 중구에서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역 상품권입니다. 나머지 구의 상품권은 모두 판매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오프라인 지역사랑상품권도 10% 할인해줘서 최대한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에서 사용할 e서울사랑상품권을 클릭합니다.





이제 구매금액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할인율이 7%이고 구매 가능한 기간은 2022년 12월 10일까지네요. 유효기간은 5년으로 길어서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1만 원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구매 가능 금액은 70만 원입니다. 70만 원 상품권 구매시 7만 원을 할인받습니다. 더하여 굳이 환불할 일이 없겠지만 환불 부분도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저도 상품권 금액이 애매하게 남아서 몇 번 환불했습니다. 60% 이상 사용하고 남은 금액은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럼 계속해서 박스로 표시한 구매금액 부분에 10만 원을 입력했습니다. 7%할인이니 7,000원을 할인 받네요. 9만 3천 원을 결제하면 10만 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겨우 7%라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니 그냥 지나치지 않길 바랍니다!



구매 화면에 꼭!알아두세요 부분도 한번 읽어보세요. 큰 금액을 사실때 읽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e서울사랑상품권 사용 방법, e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E서울사랑상품권은 대표적으로 11번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지역 배달앱에서 쓸 수 있습니다! 지역 배달앱이 배달의민족같이 매장도 많지 않고 편리하진 않지만, 그래도 지역 배달앱을 사용하시는 소상공인을 위해서 한 번 깔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11번가 앱이 필요합니다! PC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는 e서울사랑상품권을 쓸 수 없습니다.
저는 11번가에서 서울사랑상품권을 여러번 사용해봤습니다. 11번가에 있는 모든 상품에 다 쓸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서울 소재의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e서울사랑상품권이기에, 특정 판매자의 물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에이~” 하기엔 이릅니다! 저는 필요한 물건을 먼저 고르고 검색을 했습니다. 대부분 e서울사랑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었어요. 스크린샷과 함께 보시죠!



이렇게 PC에서 e서울사랑상품권 검색은 가능하지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바일 브라우저도 잠깐 보시죠.



PC와 마찬가지로 필터를 적용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결제하러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E서울사랑상품권은 11번가 앱에서만 사용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선택할 수 없게 회색 버튼입니다. 두 번 일 하지 않도록 11번가 앱을 먼저 설치해주세요!

그럼 이제 앱의 결제화면을 봅시다! 앱에서는 모바일 브라우저와 동일하게 검색하고 필터를 적용해 e서울사랑상품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기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하기를 누르면 이제 상품권을 쓸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 체크모양 버튼을 눌러주세요! 거의 다 왔습니다.



저는 상품권이 없는데 저 빨간 동그라미 부분에 사용가능한 상품권이 표시되면 클릭하고, 결제요청금액을 입력한 후 마지막으로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상입니다! 설명하니 길어보이지만 11번가 앱 설치하고 로그인만 하면 쉽습니다.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